디지털타임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8일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e스포츠 발전 및 관련 분야 인재 양성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약속
한헌수 총장, "e스포츠, 글로벌 디지털 강국 코리아의 미래 위한 초석 될 것"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숭실사이버대학교 제공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용삼)와 대한민국 e스포츠 발전을 비롯해 관련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1999년 7월 대한민국 e스포츠 관리 및 육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e스포츠 선수들의 권익보호와 건전한 e스포츠 육성 및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 대한체육회 준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양 기관은 상호간 공동의 발전을 위해 교류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교육과정 및 정보교류,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부 협력 내용으로는 △특별 교육과정의 개발 및 공동연구 △양 기관의 전문가 교류 및 자문 △관련 산업 정보교류에 관한 사항 △공동 온·오프라인 홍보 △학술정보, 시설의 활용 및 공유 △입학 시 장학혜택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기관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분야 등으로,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5년이다.

숭실사이버대 한헌수 총장은 "한국e스포츠협회는 급변하는 글로벌 e스포츠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e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e스포츠는 향후 글로벌 디지털 강국 코리아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공동의 목표 실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용삼 회장 직무대행은 "숭실사이버대는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세계 표준에 맞춘 학습관리시스템(LMS) 및 모바일 LMS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특히 엔터테인먼트학과 내 e스포츠 전공 교육과정을 개설했을 정도로 관련 분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협약은 상호간 교류는 물론 차세대 e스포츠 분야를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인재양성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숭실사이버대는 '글로벌 디지털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e스포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올해부터 e스포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지식과 비즈니스 능력을 갖춘 글로벌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엔터테인먼트학과 내 e스포츠 운영과정인 e스포츠경기분석과 e스포츠마케팅, e스포츠매니지먼트, e스포츠방송/커뮤니케이션, e스포츠산업이해 등의 과목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요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정아기자 yuange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