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쏘카, 한국공항공사와 `사천공항` 활성화 협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쏘카, 한국공항공사와 `사천공항` 활성화 협력
양지희(오른쪽)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과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쏘카 제공]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한국공항공사와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쏘카와 한국공항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협업을 확대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도 협력키로 했다. 본격적인 여객수요 회복과 노선 증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쏘카존 운영 규모를 확장하면서, 경남과 사천공항 이용객들에게 쏘카 대여요금 할인, 지역 주요 관광지 할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천공항은 서부경남과 수도권을 1시간 만에 연결하는 경남 지역공항이다. 쏘카와 한국공항공사는 엔데믹 이후 회복세에 있는 사천공항 여객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사천공항 여객주차장에 쏘카존을 설치하고 차량 수십여대를 배치하는 등 공항 이용객들 접근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양지희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은 "일상뿐만 아니라 여행이나 출장 목적으로, 공유차량을 다른 교통수단과 연계해 이용하는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 관광 거점인 사천공항의 연계 교통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은 "쏘카와 협업으로 사천공항 이용객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 관광활성화를 통한 상생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천공항을 중심으로 서부경남, 남해안 관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