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유튜브 채널 `호텔사장 기먼성`, 직원들 폭로, 드디어 터졌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채널 `호텔사장 기먼성`, 직원들 폭로, 드디어 터졌다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방송에 출연한 김헌성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호텔사장 기먼성'에 지난 7월 5일 업로드된 '직원들 속마음 동영상'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폭로 영상은 김헌성 대표가 각 업장을 기습 점검하여 위생 상태 등의 문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선해 나가는 영상의 후속편으로, 익명을 보장받은 직원들은 목소리 변조와 모자이크 처리를 한 상태로 각 업장 점검에서 나온 문제점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영상에 등장한 직원들은 공통적으로 호텔 규모에 비해 업무량이 많고 직원수는 줄어들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토로했다. 한편, 영상을 본 김대표는 '확실히 서로의 입장차이가 있는 것 같다, 회사에서도 지속적으로 인력충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채용이 쉽지 않은 현실'이라고 말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직원들 솔직한 거 보소... 괜찮으신가' 등의 반응과 함께, '객실이 천여 개라 세세하게 관리하는 게 말이 안 된다. 대표님도 직원분들 입장도 전부 이해한다' 등의 댓글로 양쪽 모두를 이해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대표는 "이번 영상에서 밝혀진 직원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본 뒤 인력부족해결을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파격적인 복지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호텔업계의 복지 수준을 앞장서서 상향 평준화하겠다. 호텔 하면 박봉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누구나 일하고 싶어 하는 직군으로 만들겠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고용주와 기업들이 더 베풀어야 사회의 선순환이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인트존스호텔은 대규모 인재 채용도 진행 중이다. 이번 채용의 모집 분야는 △인사팀 채용 △인사팀 교육 △기획홍보팀 이벤트 기획 △기획홍보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기획홍보팀 키즈클럽 △레저팀 리셉션 △레저팀 라이프가드 △조리팀 △조리팀 베이커리 △식음팀 △직원식당 등 총 11개 직군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 진행된다.

박용성기자 dragon@dt.co.kr

유튜브 채널 `호텔사장 기먼성`, 직원들 폭로, 드디어 터졌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