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히트상품] 와이즈허브 쿠독, 문서유출방지 기능 대거 업데이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정보보안 전문기업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쿠독(COODOC)'에 문서유출을 원천차단하는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를 예고,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그라디우스(GRADIUS) DLP를 공급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쿠독의 기존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기업 문서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율적인관리와 협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문서정보 자산화, 편리한 공유·협업, 유실방지 등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기본적인 기대효과를 넘어 중앙화된 문서(정보) 자산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쿠독은 이를 통해 기업의 중요한 정보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데이터의 무단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2022년 쿠독을 출시한 이후 맥(Mac)OS 업무환경이 보호되지 못하고 있는 현황을 파악하고 2023년 맥 지원 쿠독을 출시했다. 또한, 문서자산에서 도면·디자인파일 등 텍스트화되지 못하는 중요 핵심자산이 관리되지 못하는 현황을 인지하고 OCR 기능을 탑재해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OCR 기능은 비정형데이터의 텍스트화를 가능하게 해 문서 검색·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쿠독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갖고 있는 문서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문서관리와 데이터보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한정된 예산과 보안솔루션 관리 이원화에서 오는 현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박영훈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대표는 "정보자산이 곧 기업 경쟁력인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정보자산을 쌓는 것보다 있는 자산을 지키는 것"이라며 "업무환경의 변화를 누구보다 빠르게 캐치해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전사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팽동현기자 dhp@dt.co.kr

[히트상품] 와이즈허브 쿠독, 문서유출방지 기능 대거 업데이트
쿠독. 와이브허브시스템즈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