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프리즘(PRIZM), `카시아 속초` 라이브 거래액 1시간 만에 22억 원 돌파… "역대 최고 성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라이브 당시 분당 거래액 3억원 돌파… 라이브 총 조회수 5만 건 달해
'서울신라호텔'·'포도호텔' 등 국내 대표 특급호텔 협업 프로모션 선봬
프리즘(PRIZM), `카시아 속초` 라이브 거래액 1시간 만에 22억 원 돌파… "역대 최고 성과"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운영사 RXC(대표 유한익)가 최근 진행한 '카시아(Cassia) 속초' 프로모션 라이브의 총 거래액이 판매 시작 약 1시간 만에 22억 원을 돌파했다. 또한 라이브 당시 분당 거래액이 3억 원을 돌파한데다 라이브 총 조회수가 5만 건에 달하는 등 역대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25일까지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인만큼, 전체 거래액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번에 라이브를 진행한 카시아 속초는 이달 초 개장한 프리미엄 리조트다. 카시아는 올해 30주년을 맞은 싱가포르 호텔 리조트 그룹 반얀그룹의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신상호텔이다. 카시아 속초는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레스토랑부터 고품격의 휴식 공간, 커뮤니티 시설 등을 두루 갖췄다. 특히 카시아 속초는 영국 월페이퍼 선정 '주목해야 할 세계 건축가 20인'에 오른 김찬중 건축가가 디자인을 맡아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프리즘은 카시아 속초 외에도 5성급 호텔인 '엠버 퓨어힐&리조트 제주'와의 단독 협업에서는 1박에 60만 원이 넘는 객실을 12억 원 어치 완판하고, '아난티 앳 부산'과 아난티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프로모션 협업을 진행하며 1시간 만에 10억 원에 육박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새롭게 오픈한 호텔들의 협업을 이끌어내 차별화된 상품구성을 선보인 적이 있다. 특히 프리즘이 가진 고감도 고화질의 숏폼영상과 라이브 콘텐츠 강점을 살려 최정상급 호텔이 가진 세련된 인테리어와 아늑한 공간의 조화를 가득 담아내 이번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또한 프리즘은 기존에 프로모션을 전혀 진행하지 않던 하이엔드 호텔들과의 협업을 잇따라 이끌어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 특급호텔로 꼽히는 '서울신라호텔'과 라이브 프로모션을 선보인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라이브 프로모션에서는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거래액 16억 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파르나스 호텔 제주', '세이지우드 홍천', '핀크스 포도호텔', 등 협업에 있어 보수적인 최정상급 호텔들과의 프로모션을 잇따라 성공시키는 성과를 거두면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여행 분야로의 진출도 활발하다. 지난달 프리즘은 해외·이색여행 전문 프로그램 '인트립(IN trip) 라이브'를 통해 대표적인 휴양지로 손꼽히는 베트남 나트랑, 푸꾸옥 자유여행을 합리적인 '가심비' 상품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다양한 여행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해당 라이브 프로모션도 거래액이 1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프리즘 유한익 대표는 "최정상급 호텔들과 차별화된 라이브 콘텐츠로 선보인 이색적인 체크인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을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프리즘만의 색깔이 담긴 남다른 경험에 집중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