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오일뱅크, 국내 첫 지속가능항공유 수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항공유(SAF) 수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가 생산한 지속가능항공유는 일본 트레이딩 회사인 마루베니에 공급되며 ANA항공(전일본공수)에서 사용한다. 일본이 지속가능항공유를 한국으로부터 수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속가능항공유는 화석연료가 아닌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기반 원료로 생산한 친환경 연료로 항공업계 탄소 감축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이번에 생산한 제품은 HD현대오일뱅크의 기존 정유 설비에 석유 기반 원료와 동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함께 투입하는 코프로세싱 방식을 활용한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탄소 배출 감축 목표에 따라 일본 정부는 2030년까지 항공유 수요의 10%를 지속가능항공유로 대체하는 정책을 내놓은 바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뿐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지속가능항공유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진혁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 상무는 "글로벌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수출로 세계 시장의 지속가능항공유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며 "바이오 납사, 바이오 경유 등 코프로세싱 방식의 바이오 연료 수출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HD현대오일뱅크, 국내 첫 지속가능항공유 수출
이주현(왼쪽부터) 한국석유공사 서산지사장, 전병혁 한국석유공사 석유사업처장, 박진혁 HD현대오일뱅크 트레이딩부문장, 이승호 HD현대오일뱅크 생산운영기획부문장, 마사토미 류이치 한국마루베니 대표, 시라이시 준페이 마루베니 차세대 연료사업기획팀장이 지속가능 항공유 초도 생산 수출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