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마이크로칩, 전기차 충전기 설계 돕는 온보드 충전기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마이크로칩, 전기차 충전기 설계 돕는 온보드 충전기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손쉬운 전기차 충전기 설계를 위한 온보드 충전기(OBC) 솔루션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손쉬운 전기차 충전기 설계를 위한 온보드 충전기(OBC)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dsPIC33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MCP14C1 절연 SiC 게이트 드라이버, 업계 표준 D2PAK-7L XL 패키지의 mSiC MOSFET을 포함한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았다.

탈탄소화 추세로 인해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둘러싼 니즈가 증가하면서 배터리 전기차(BEVs)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s) 시장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OBC는 전기차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AC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해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이크로칩은 고객 공급망을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통신 인터페이스, 보안, 센서, 메모리, 타이밍 등 OBC의 다른 기능을 지원하는 주요 기술도 함께 제공한다.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자 PFC(Power Factor Correction), DC-DC 변환, 통신·진단 알고리즘에 특화된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모듈을 제공한다. dsPIC33 DSC의 소프트웨어 모듈은 성능, 효율성, 신뢰성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돼 있으며 특정한 OEM의 요구 사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조 톰슨 마이크로칩 DSC사업부 부사장은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리소스를 갖춘 E-모빌리티 메가트렌드 팀을 구성했다"며 "OEM과 티어1 업체의 주요 공급사로서 개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오토모티브 인증 제품, 레퍼런스 디자인,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술 지원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