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임영웅, 한결같은 신뢰의 아이콘♥"…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임영웅, 한결같은 신뢰의 아이콘♥"…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가수 임영웅.<임영웅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임영웅이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지난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1652, 미디어지수 65만4749, 소통지수 56만5892, 커뮤니티지수 58만8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만445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52만5447과 비교하면 59.33%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있다, 탁월하다, 효과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제주삼다수'이 높게 나왔다"라며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80%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만935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6996개와 비교하면 61.3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