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의정부시 아파트 거래량 3개월 연속 상승…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관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의정부시 아파트 거래량 3개월 연속 상승…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관심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경기 의정부시 아파트 매매거래량이 3개월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의정부시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023년 12월 234건 △2024년 1월 276건 △2024년 2월 310건 △2024년 3월 366건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이후 3개월 연속으로 거래량이 많아진 것이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 미분양도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3월 31일 기준 의정부시 미분양은 435가구로 집계됐다. 지난해 12월 미분양 가구수가 896가구 였음을 감안하면, 3개월 만에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 수치다.

업계에서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GTX개통 기대감이 현재 부동산 시장에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GTX-C노선(예정)은 지난 1월 착공식을 실시,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해당 노선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을 출발해 서울시 청량리역, 삼성역을 지나 경기도 수원시까지 86.46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최고 시속이 180km로 지하철보다 약 3배가량 빠르며, 14개 정거장 모두 일반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는 환승역으로 추진된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의정부시 아파트 거래량이 늘고, 미분양 물량도 크게 줄어들면서 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추후 GTX-C노선(예정)이 개통되면, 가치 상승으로 인해 지금의 가격 수준으로 매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렇다 보니,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 건립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가 선착순 분양 중으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총 815세대 중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 407세대를 일반분양 중이다. 이 단지의 계약금은 5%(1차 계약금 500만원)로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2025년 1월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계약자는 초기에 적은 금액으로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의정부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로, 안전한 도보통학은 물론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해시설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 추동근린공원과 발곡근린공원, 중랑천 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여가 활동이 가능하다. 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마트 이용이 수월하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으로 뉴타운급 변화도 기대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변으로는 장암생활권 1, 4구역과 장암5구역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이 일대가 6,000세대 규모의 새 아파트가 밀집한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뛰어난 상품성에 기반한 브랜드 프리미엄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HOUSE'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한 특화 설계 주거 평면이 적용되면서, 지역 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신용등급 A-(안정성 상위급)를 취득한 DL건설의 시공으로 사업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현재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의 주택 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