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공공기관 직장어린이집 설치 `비용` 경영평가서 제외...설치 적극 유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공공기관의 '일·가정 양립'을 유도하고 있는 정부가 앞으로 직장어린이집 신설 시 경영평가에서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15일 관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최근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의결한 '공공기관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에 공공기관이 직장어린이집을 신설할 때 지출한 비용을 경영평가의 비용에서 제외해주는 내용이 담겼다.

공공기관이 비용을 많이 지출하면 경영관리 측면에서 경영평가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게 일반적으로 이를 제외함으로써 사실상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올해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는 공공기관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공공기관의 올해 실적을 내년에 경영평가할 때 지침을 개정해 반영하는 것이다.

저출생 극복에 사활을 거는 정부는 최근 공공기관 또는 정부 내부의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힘을 쏟고 있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에 '일·가정 양립 노력' 항목을 별도 지표로 평가하기로 했고, 육아휴직 대체인력으로 인한 정원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공부문의 일·가정 양립문화를 민간으로 확산할 방안도 모색 중이다. 유연근무 활용 등 민간 경영평가 지표를 마련해 우수기업에 대해 국가계약 등 인센티브나 세제 혜택을 주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공공기관 직장어린이집 설치 `비용` 경영평가서 제외...설치 적극 유도
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