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준석, 검찰인사에 `尹대통령 탄핵` 암시하는 "T익스프레스" 주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준석, 검찰인사에 `尹대통령 탄핵` 암시하는 "T익스프레스" 주장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12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개혁신당 제1차 전당대회 대구·부산·울산·경상 합동연설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4일 이번 검찰 고위 인사와 관련해 "그렇게도 2016년의 전철을 밟지 않기를 바랐건만 'T' 익스프레스를 탄다"고 촌평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검찰 인사를 보니 그저 마지막 몸부림 같다"며 13일 단행된 법무부 검찰 인사를 비판했다.

이 대표가 언급한 2016년의 전철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의혹'으로 탄핵 정국에서 특별검사가 도입됐던 상황을 일컫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곧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가시돋친 발언이다.

T익스프레스는 롤러코스터의 명칭으로 쓴 것이지만, 야권에서 최근 특검법 등을 고리로 거론되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추진 정국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는 비유로도 해석된다. 이같은 분위기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번 검찰 인사에 대해 "검찰을 더 세게 틀어쥐고 '김건희 방탄'에 나서겠다는 신호탄"이라고 한 데서도 감지된다.

법무부는 전날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수사를 지휘하는 서울중앙지검장을 비롯해 대검 검사급 39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연합뉴스 한기호기자 hkh89@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