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텍사스주립대, 2024학년도 후기 토플면제 국제전형 원서접수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텍사스주립대, 2024학년도 후기 토플면제 국제전형 원서접수 진행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는 오는 7월 1일 개강하는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의 2024학년도 후기모집 토플면제 국제전형 원서 접수를 고등학교 졸업생, 재수생, 검정고시생,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학교는 학부전공으로는 경영학, 비즈니스분석학, 마케팅, 컴퓨터공학, 전기공학, 산업공학, 생물, 화학, 농업학, 식품과학, 동물학, 심리학, 스포츠경영, 운동요법, 간호학. 미술,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미디어아트, 무대예술, 성악, 피아노, 플루트, 클라리넷 등 음악전공을 비롯해 의대, 치대, 약대, 수의학, 물리치료 예비과정 등 총 120여 개의 학사 학위 전공을 제공한다.

대학원의 경우 MBA, 경영분석, 컴퓨터공학, 교육학, 영문학, 농학, 심리학, 카운셀링, 운동요법&스포츠경영, 응용언어학테솔, 미술, 아트&그래픽디자인, 음대, 생물, 화학석 물리, 기숙경영 등 총 100여 개 이상의 대학원 석·박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립대는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 포함 $30,000대이며 대학원의 경우 약 $25,000로 경제적이다. 특히, 텍사스주립대학교에서 $1,000 이상의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이 국제학생이 지불하는 Out of State Tuition에서 미국 텍사스주민등록금인 In State Tuition으로 바뀌어 학부의 경우 1년 학비가 $8,428이고 대학원의 경우 $7,338로 국내 수준의 학비로 미국유학이 가능하다.

텍사스주립대 글로벌 프론티어 코디네이터인 교육대학 Kay 교수는 "음대의 경우 지금까지 피아노, 플루트, 클라리넷 등 대부분 음악전공에서 오디션 통과 후 $1,000 이상의 장학금을 받아서 연간 약 1,400만 원의 등록금 혜택을 받았다"고 전하며 "평소 3.2 이상의 학점 관리, 장학생 선발 시 요구되는 에세이 작성, 그리고 전공 교수님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으면 $1,000 이상의 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이 많다"고 설명했다.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토플, SAT, 고교내신 3등급 이내를 요구하고 동시에 미국대학교 수업을 수강할 정도의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등 영어공부는 필수다. 이들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2011년 서울 세종대 근처에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가 설립됐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관계자는 "국내에서 6개월간 미국대학준비 ESL영어와 사회학, 경제학, 심리학 등 교양 15학점을 이수하면 No토플, No SAT, No고교내신으로 입학이 보장이 된다"며 "대학원의 경우 3.0 이상의 학사학위 소유 및 국내 6개월 미국대학 영어준비과정을 이수를 하면 GRE 및 토플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 2024학년도 후기 토플면제 국제전형 원서접수 진행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관계자는 "그동안 약 760명 이상의 학부 및 대학원학생들이 진학을 하였으며 미국주립대 진학 시 현지 교수의 인솔하에 공항픽업,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캠퍼스 투어, 은행계좌개설, 월마트방문 등 초기 정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들이 안심하게 자녀들을 미국으로 유학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매년 수시전형(1월~6월), 정시전형(3월~8월), 후기전형(7월~12월)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024년 7월 1일 개강을 하는 후기전형을 Rolling Base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 및 원서접수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에서 가능하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