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쿼드엑스, 하나투어 숏폼 기반 고객후기 영상서비스 제공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쿼드엑스, 하나투어 숏폼 기반 고객후기 영상서비스 제공
스쿼드엑스는 BrixPlus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 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숏폼 기반 고객 후기 영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숏플'은 하나투어의 1분 이내의 짧은 형식의 영상 서비스로, 유익하고 생생한 여행지 정보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기존 하나투어 "숏플" 서비스의 확대 일환으로 스쿼드엑스의 BrixPlus를 활용하여 하나투어 닷컴 내 고객들도 여행 후기 영상을 올릴 수 있는 UGC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UGC는 실제 고객 또는 브랜드의 진정한 팬들에 의해 제작되는 콘텐츠로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여 구매 전환율 상승에 주요 요인으로 작용될 뿐만 아니라 UGC 기반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 향상으로 이어진다.

특히 유튜브, 틱톡과 같은 짧은 형식의 숏폼 콘텐츠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UGC 매체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스쿼드엑스의 BrixPlus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은 자사 플랫폼 내에서 숏폼 영상 기반의 UGC 커뮤니티 기능을 빠르게 출시했다.

스쿼드엑스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되는 '숏플'은 MZ세대 고객들에게 보다 익숙한 콘텐츠 소비 형태의 UX를 기반으로 여행지 정보와 후기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주고 있다.

하나투어는 자사의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여행 후기에 동영상을 도입하고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의 생생한 리뷰는 잠재 고객들에게 간접적인 경험을 전달하고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영현 스쿼드엑스 공동대표는 "앞으로 브랜드와 커머스를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와 더불어 짧은 영상 기반의 고객 후기 영상이 계속 많아지게 될 것이고, 이러한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더 노출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고객 후기 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수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기능이 필요하다. 이에 스쿼드엑스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은 한발 더 앞서가 숏폼 클라우드 서비스에 숏폼 콘텐츠 기반의 UGC 커뮤니티 구성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하나투어와 스쿼드엑스의 협력은 OTA(Online Travel Agency)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영상 콘텐츠 기반의 트래블테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