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캠코, 공공기관 안전활동 평가서 `A등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안전보건경영 리더십,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 등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동일 평가그룹인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것이다.

고용부는 지난 2019년부터 13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활동 수준과 노력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생명과 안전을 이익보다 중시하는 공공 일터 조성'을 위해서다.

캠코는 △CEO 안전보건경영 리더십 및 현장이행수준 △안전전담 조직 및 인력 지속 확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강화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통한 사고·사망 예방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지속적인 안전의식 개선을 바탕으로, 안전사고에 촘촘히 대비한 캠코의 노력이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금융공공기관 최초의 A등급 달성이라는 성과를 바탕으로, 발생 가능한 재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캠코는 작년까지 10년 연속 중대재해 'ZERO'를 기록했다. 올해 역시 '2024년도 안전경영 책임 계획'을 이행해 국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할 예정이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캠코, 공공기관 안전활동 평가서 `A등급`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