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삼성청년SW아카데미` 12기 모집 시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 `삼성청년SW아카데미` 12기 모집 시작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의 1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의 1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SSAFY 12기는 오는 7월부터 전국 5개 캠퍼스에서 1년 간의 교육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SSAFY는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삼성전자의 CSR 프로그램이다. 현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초 교육부터 실전형 프로젝트까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두 학기에 걸쳐 진행하는 SSAFY 프로그램은 1년간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1학기는 알고리즘 기반의 코딩 교육 과정으로 SW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2학기에는 현업과 유사한 개발 환경에서 SW 프로젝트를 수행해 실전 역량을 강화한다.

교육생 전원에게 전문적인 SW 교육을 무상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생들이 역량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매월 100만 원의 교육 지원비도 지급한다. 최적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대비 실전 교육과 개인별 취업 상담·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상주해 상시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매월 취업특강도 진행한다.
특히 SSAFY는 우수 SW기업을 캠퍼스로 초청하는 채용박람회를 열어 교육생들에게 면접과 상담을 통한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열린 SSAFY 채용박람회에서는 업무 협약을 맺은 KB국민, NH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 등 5대 은행을 비롯해 총 116개의 기업이 참여해 2700여명의 교육생을 만났다.

교육생들은 또 현업 개발자로 활약하고 있는 SSAFY 수료생과 삼성그룹에서 근무 중인 SW 개발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SW 개발자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조언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SAFY 12기 모집의 자세한 내용은 삼성청년SW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