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과기정통부, 데이터·AI 활용 혁신과제 공모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는 2024년도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과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 공모를 1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은 데이터·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선도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으로, 4개 과제에 총 12억5000만원 규모 예산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과제(1개)는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날로 심화되는 이상기후 현상과 탄소중립 국제규범화 등 경제·사회 전반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개발한다. 데이터 융합 과제(3개)는 사회현안 해결과 산업혁신 지원을 위한 데이터·AI 융합 선도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은 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해 동형암호·합성데이터·연합학습 등 신기술 기반 서비스에 대한 기획·검증을 추진한다. 성공적인 데이터 활용 사례 창출과 관련 기업 등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3개 과제에 총 1억2500만원 예산을 지원한다. 우수한 기획과제는 향후 플래그십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과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 공모안내 및 접수방법은 과기정통부와 NI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데이터 기반의 선도적인 서비스 발굴과 안전한 데이터 활용·검증 지원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혁신사례들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과기정통부, 데이터·AI 활용 혁신과제 공모
데이터 플래그십 및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 개요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