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융복합 창작자 찾아요"…국립현대미술관, `프로젝트 해시태그` 공모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융복합 창작자 찾아요"…국립현대미술관, `프로젝트 해시태그` 공모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4' 포스터. 국립현대미술관 제공



국립현대미술관은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4' 온라인 공모를 오는 11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19년부터 현대자동차의 후원으로 시작한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미술에 한정된 기존의 공모에서 벗어나 산업, 과학, 대중문화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며 사회 각계각층의 예술가, 기획 및 이론가, 기술자, 연구자 등 무경계의 다학제적 협업을 지원하는 창작자 발굴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다양한 분야 창작자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다. 심사는 서류와 본심사(면접심사·프레젠테이션·인터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국립현대미술관 내부 학예직과 여러 분야의 혁신가 그룹으로 이뤄질 국내외 심사위원단은 프로젝트의 실험성, 독창성, 실현 가능성, 영향력과 파급효과,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해 차세대 창작자들을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2팀에는 한 팀당 창작지원금 3000만원과 작업실(창동레지던시)을 제공한다. 11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협업 결과물을 공개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또 향후 작업 활동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의 기관 및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참가신청서와 작품계획서는 이메일로만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 일정과 접수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프로젝트 해시태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정팀은 6월 중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박은희기자 ehpark@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