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기재부, `경제정책방향 소통 플랫폼` 개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재부, `경제정책방향 소통 플랫폼` 개설
기재부 홈페이지 내에 개설된 '경제정책방향' 소통플랫폼. 자료 기재부

기획재정부는 정부의 경제정책방향 소통 플랫폼인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을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기재부 홈페이지 내 '경제정책방향' 메뉴에서 접속할 수 있는 이 플랫폼은 △주요과제 추진현황 △국민참여 △현장방문으로 구성됐다.

우선 올해 경제정책방향 중 국민 관심도와 체감도, 정책파급효과가 높은 주요 과제를 선정해 매주 과제별 추진현황을 갱신(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추진현황은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제 내용과 진행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보도자료 이외에도 동영상 숏츠 및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도 만들어진다.

주요 과제 목록은 국민 관심도를 반영해 수정 또는 추가할 계획이며, 현재 28개가 선정된 상태다.

국민참여 페이지는 경제정책방향과 관련해 국민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재부는 접수된 국민 의견을 토대로 정책내용을 수정·보완하는 등 국민과 함께 경제정책방향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현장방문 게시판에는 경제정책과 관련한 주요 현장방문 결과를 올려 민생현장의 목소리와 이를 경제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검토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할 방침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개설로 국민들이 2024년 경제정책방향 주요과제 추진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경제정책이 국민과 소통하면서 한 단계 발전해 활력있는 민생경제와 역동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