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건설,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분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건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분양
롯데건설은 지난 8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7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8층, 7개동, 전용면적 59~101㎡, 총 1051세대로 이 중 511세대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 세대수는 △전용 59㎡A 189세대 △전용 59㎡B 140세대 △전용 59㎡C 182세대다. 분양가는 전용 59㎡기준 6억 4150만원 수준이다.

단지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중앙역이 도보권에 위치했으며, 신안산선(예정)까지 개통되면 여의도를 30분안에 갈 수 있게 된다.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해 있고 인천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도 계획된 상태다.

인근에는 안산중앙초, 중앙중, 경안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깝고 중앙역 주변의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앙상권,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고려대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밀집된 지역이라 선호도가 높다.

남향위주 배치와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38층 랜드마크로 스카이라인도 확보했다. 팬트리, 드레스룸, 세대창고 등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웰니스가든, 시니어가든, 그린트레일 등 다채로운 조경과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도서실, L-카페 등이 설계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안산지역에 2년만에 분양하는 아파트"라며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안산 중심에 위치해 있는데다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고 재당첨제한도 적용받지 않아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2월 28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내년 1월 8일~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인천광역시 및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라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롯데건설,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분양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조감도. 자료 롯데건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