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T, DJSI 월드지수 편입…"ESG 경영 강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T, DJSI 월드지수 편입…"ESG 경영 강화"
SKT DJSI 월드지수 편입 관련 이미지. SKT 제공

SK텔레콤은 자사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SKT는 2008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이하 'DJSI 월드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된 이후 2020년을 제외한 총 15년 동안 포함된 기록을 갖게 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44개 평가대상 기업 중 상위 12.6%인 320개 기업, 국내기업 중에서는 22개 기업만이 편입됐다. 전 세계 통신 기업 중에서는 7개 기업만 월드지수에 편입됐고, 국내 통신기업으로서는 SKT가 유일하다.


SKT의 이번 지수 편입은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체계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생물다양성 정책 고도화 △인권 실사 확대 적용 △유통망 품질 경영 시스템 수립 등의 노력이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8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 및 관련 ESG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오랜 기간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만큼 대내외의 평가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AI 컴퍼니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와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