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h수협은행, 제주도·중진공과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h수협은행, 제주도·중진공과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지난 6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열린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강신숙(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수협은행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은 지난 6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호성 제주수산물수출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감소를 함께 극복하고 제주 수산물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제주 수산물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마케팅 지원 △제주 수산물 수출업체 발굴 및 육성 △금융 지원 △수출업체 근로자의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 및 인력양성 지원 △협력기관간 수출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수협은행은 제주 수산물 수출금융 전담채널을 마련하고 금융지원을 비롯한 수출 금융 관련 실무상담, 외환마케팅 지원 등 수출기업에 대한 상생금융을 실천할 방침이다.
강 행장은 "수협은행은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통해 수산물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중진공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금융애로를 겪는 제주지역 수산물 수출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의 상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