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중기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기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타임스 DB]

중소벤처기업부가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확산을 위해 7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2023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했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협력 사업이다. 올해 96억원의 예산으로 87개 협업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에서 개막식과 스타트업 관계자 시상을 했다. 이어 2부는 우수 협업사례 발표 등 오픈이노베이션 성과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구성됐다.

정부와 민간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개막행사에서는 우수 협업 창업기업과 대기업 등 37개사에 대한 중기부 장관 표창 및 상장 시상과 민관협력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의미하는 세리머니 등을 진행했다.

또한 신산업 분야에서 개방형 혁신을 통한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에 선정된 기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특히 우수 협업사례 발표에서는 협업과정에서 있었던 애로사항과 극복 노하우 등을 공유하면서 참관객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제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스타트업 간 동반성장의 한축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중기부는 앞으로도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원팀을 이루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