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車기자가 뽑은 12월의 차에 ‘볼보 EX30’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12월의 차에 볼보 EX30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달의 차는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발표한다. 평가는 내·외부 디자인과 감성 품질, 안전성·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온실가스 배출, 상품성·구매 의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에 기아 더 뉴 카니발, 더 뉴 K5, 링컨 올 뉴 노틸러스,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GLS, 볼보 EX30이 후보에 올랐으며, EX30은 31.3점(50점 만점)을 얻어 최종 선정됐다.

볼보 EX30은 에너지 효율성·온실가스 배출 부문, 상품성·구매 의향도 부문에서 각 7점(10점 만점)을, 내·외부 디자인과 감성 품질, 안전성·편의사양 부문에서 각 6점을 기록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19년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발표해오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BMW 뉴 5시리즈가 이달의 차에 올랐다.


기자협회는 협회 홈페이지에 이달의 차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달의 차에 선정된 차량은 올해의 차 전·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 1라운드에 곧바로 진출할 수 있는 프리패스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5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車기자가 뽑은 12월의 차에 ‘볼보 EX30’
볼보 EX30.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