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美 소비자들의 `LG전자 사랑`… 대용량 드럼 세탁기 `1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미국 소비자들의 LG전자 가전제품 사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세탁기의 경우 다수 부문에서 1위 자리에 매년 이름을 올릴 만큼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발표한 '2023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순위에서 드럼·통돌이·교반식(봉돌이) 1위를 전부 LG전자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이 세 가지 유형의 세탁기가 전체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드럼과 통돌이 부문에서는 LG전자가 1∼3위를 석권했으며, 보급형 제품인 교반식(봉돌이) 부문에서는 LG전자 1위, 삼성전자 제품이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용량 드럼 부문 1위인 LG전자 드럼 세탁기는 세탁 성능,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 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5년 내 고장 가능성을 뜻하는 예측 신뢰성과 고객 만족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통돌이 부문 1위 LG전자 세탁기도 세탁 성능, 물 효율성, 예측 신뢰성 등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교반식 부문 1위인 LG전자 세탁기는 에너지 효율성과 물 효율성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고, 세탁 성능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드럼과 통돌이 상위권에 오른 LG전자 세탁기의 경우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그린 초이스' 제품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이는 물 효율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최상위 제품에 부여하는 지표다.


미국 세탁기 사용자들은 한 번에 많은 빨래를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용량보다 많은 빨래를 무리하게 돌리면 세탁기에 부담을 주고 내구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컨슈머리포트는 대용량 세탁기 부문에서도 따로 최고 제품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지난달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 결과에서도 LG전자의 드럼·통돌이·교반식 제품을 모두 1위로 선정했으며, 최근에는 LG전자 사운드바를 성능평가 공동 1위로 뽑는 등 높은 평가를 연이어 내놓고 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美 소비자들의 `LG전자 사랑`… 대용량 드럼 세탁기 `1위`
최근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최고의 친환경 세탁기'로 뽑힌 LG전자 세탁기 제품. LG전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