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핀다포인트`로 용돈 벌어볼까…"1포인트=1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핀다포인트`로 용돈 벌어볼까…"1포인트=1원"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시스템인 '핀다포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핀다포인트는 핀다 앱 내 '핀다소식'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다포인트의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핀다는 핀다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함께 선보였다. 핀다 앱에서 1분 만에 마이데이터 연결을 완료하고 매일 앱에 접속만 하면 되는 '출석체크'와 매일 오후 2시 정각에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1만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선착순 랜덤 포인트' 챌린지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핀다는 이번 핀다포인트 출시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빠르게 늘려 생활 앱으로서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핀다는 지난 9월 커머스·플랫폼과 손잡고 혜택을 제공한 '0원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비롯해, 매일 신용관리에 관한 퀴즈를 풀고 현금 보상을 받는 '신용퀴즈 어워즈',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을 찾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거나 더 좋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면 보상을 받는 '대환챌린지 2.0'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앱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하태웅 핀다 현금그로스 프로덕트 그룹(PG) 이사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더 많이 모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포인트 교환 대상도 편의점과 마트 상품권 등으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며 "핀다 앱으로 대출 이자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쏠쏠한 앱테크 생활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고금리·고물가 시대에 사용자의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돕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