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카카오게임즈,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게임즈,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카카오게임즈 CI.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우수실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시상이다. 장애인식 개선, 사회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최초로 3개 유관기관과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 장애인의 실질적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했다.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실시해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게임 연계 기부 캠페인, 임직원 참여 기부 프로그램으로 모은 성금을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 학대피해 장애아동 쉼터 등에 기부하고 자사 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장애 인식 개선, 실질적 지원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로 지난달 한국ESG기준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