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T, `에이블스쿨` 5기 모집…AI·DX 인재 양성한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KT, `에이블스쿨` 5기 모집…AI·DX 인재 양성한다
에이블스쿨 4기 교육생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내달 1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해 기업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는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 'AI 개발자 트랙'과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해 기업의 다양한 영역에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내는 컨설턴트 양성 과정 'DX 컨설턴트 트랙'이다.

이번 5기 모집에는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5기 교육생들은 내년 2월 중순부터 6개월 간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용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에이블에듀를 활용하고 있다. 또 서울과 분당 등의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 교육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어 지역 소재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다.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된다. KT의 현직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도 코칭한다.

또 교육생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 취득 기회를 부여한다. KT에 따르면, 에이블스쿨 수료생들의 누적 취업률은 71%를 넘어섰다. 500인 이상 대기업 취업 비중은 70%에 달한다.

진영심 KT그룹인재개발실장(상무)은 "KT 에이블스쿨은 디지털 역량으로 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실무형 인재를 지속 배출하며 대한민국 AI 경쟁력과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