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승구 계룡건설산업 회장 충남대 명예박사 학위받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승구(앞줄 가운데) 계룡건설산업 회장이 지역 건설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등으로 충남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충남대는 28일 융합교육혁신센터 컨벤셜홀에서 이진숙 총장과 한승구 회장 등 내외 귀빈이 함께한 가운데 명예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한 회장은 충남대 건축학과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장, 대전시 건설단체총연합회장, 한국건설경영협회 부회장, 충남대 총동창회장 등으로도 활동했다.

계룡건설산업에 재직하며 선진 공법을 적극 도입·적용하고, 이론과 실무 접목을 위한 연구와 건축 기술 개선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충청권 건설업계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지역 중소건설 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업체 교육 및 공동도급 등 다양한 협력·상생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 중소 건설업계에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선순환 생태계 마련에 기여했다.

이진숙 총장은 "충청권 건설산업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자 지역 산업발전의 견인차인 한승구 회장께 명예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돼 뜻깊다"며 "오늘의 명예경영학박사 학위가 한 회장님 개인의 영광은 물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이끄는 데 큰 힘이 돼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 회장은 "오늘의 영예를 가슴 깊이 간직하고 고 이인구 회장님의 '충대 사랑, 모교 사랑 정신'을 이어 100년을 향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는 충남대의 무궁한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한승구 계룡건설산업 회장 충남대 명예박사 학위받아
28일 충남대 융합교육혁신센터 컨벤셜홀에서 열린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식서 이진숙 총장과 한승구 계룡건설산업 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