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선택 중요…`작심`선택하는 상가주, 건물주, 건설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선택 중요…`작심`선택하는 상가주, 건물주, 건설사
높은 공간 활용도로 건물의 공실 해결이 가능하며 폭 넓어진 이용자를 기준으로 성장해온 공간 대여업의 한 종류인 스터디카페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공간과 서비스를 혁신시켜 예비 창업자에게 주목받는 공간 대여 사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독서실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인 작심은 트렌디 하면서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공간과 서비스를 적용시켜 이용자를 유치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어 상가주, 건물주, 건설사로부터의 활발한 창업 문의를 받고 있는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작심은 기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공간에는 없던 시설을 도입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최신의 최다 무료 교육 콘텐츠, 장학 제도 혜택 등을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로 브랜딩했으며 넓은 평수로 지점을 오픈하여 기본 제공 시설을 쾌적하게 비치하여 개방감 있는 밝은 이미지의 독서실로 변화시켜 이용자와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작심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작심은 스터디카페에만 국한되지 않고 공유 오피스와 스터디 공간을 결합하여 프리랜서, 카공족, 1인 창업가,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를 유치하며 안마의자, 스타일러, 최신 시설의 랩탑존 등을 확보하면서 차별 우위성을 가진 시설과 서비스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상가주, 건물주, 건설사는 공실을 차별성을 가진 시설로 유치하여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 용도에 대응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확보하며 건물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어 작심을 유치하려는 상가주, 건물주, 대형 건설사, 시행사가 많다"고 전했다.


차별화된 컨셉과 자체 개발한 무인 운영 서비스로 시설 및 공간, 서비스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 작심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 독서실 스터디카페 브랜드 최초로 홍콩으로 해외 진출을 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작심 스터디카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및 작심 스터디카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