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대한민국 최초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왕길역로열파크씨티` 공사비 증액 계약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DK아시아, 리조트특별시 시범단지 '왕길역로열파크씨티'에 공사비 '셀프 증액'
-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6성급 호텔식 커뮤니티 시설 및 명품 조경 및 시설 등 과감한 투자
- 최고 아파트 도전을 위한 아낌없는 시설 투자, 최고급 커뮤니티를 위한 끊임 없는 업그레이드
대한민국 최초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왕길역로열파크씨티` 공사비 증액 계약 체결
왼쪽부터 대우건설 최덕신 상무, 전용수 상무, 곽병영 전무와 DK아시아 김효종 부사장, 김국회 상무가 21일 공사비 증액 계약을 체결 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K아시아 제공]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과감한 시설투자와 끊임없는 업그레이드를 한 대형 개발사가 있어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대형개발사는 2만1313세대의 리조트특별시 프리미엄 시범단지인 '왕길역로열파크씨티'에 시범단지만의 특별한 혜택 제공 위해 1,233억원을 셀프 증액했다.

앞서 이 회사에서 분양한 검암역로열파크씨티는 분양 후 1,150억원을 추가 투자하여 대한민국 최초의 리조트도시라는 상징성을 부각시켜 관련 동종업계 및 금융업계에서 화제가 됐다. 고객들도 만족도가 높아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왕길역로열파크씨티의 경우 지난 검암역로열파크씨티 4805세대, 1,150억원보다 많은 1500세대 1,233억원의 공사비를 추가 투자해 고객들은 보다 업그레이드 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세대 당 금액으로 계산해보면 8,220만원의 혜택을 추가로 받는 셈이다.

DK아시아는 오는 11월 24일 그랜드 오픈 예정인 왕길역로열파크씨티 주택전시관에서 대우건설과 '5세대 하이엔드 왕길역로열파크씨티 가치 상승을 위한 공사비 1,233억원 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DK아시아는 왕길역로열파크씨티에 거주할 로열파크씨티즌들의 인 하이 클래스(In High Class) 노블리안 라이프를 위해 더 새로워진 상품과 더 커진 스케일로 리조트 이상의 품격을 갖추게 한다는 계획이다. 지금도 DK아시아는 리조트특별시를 100년을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헤리티지(Heritage)로 남기기 위한 특화된 기반시설과 강남 3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도심 속 명품 조경, 조경 시설 등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를 조성해 가고 있다.

DK아시아가 추가 투자한 1,233억원에는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건축 부문 1,020억원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시공하고 있는 조경 부문 213억원이 포함됐다. 아직 분양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2만1313세대 리조트특별시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과감히 선(先) 투자한 것으로 이를 통해 리조트특별시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로열파크씨티 입주민들은 더 큰 혜택을 보게 된다.

실제 DK아시아의 추가 투자를 통해 왕길역로열파크씨티씨티즌들이 입게 될 다양한 혜택을 살펴보면 먼저 커뮤니티시설에 있어서 인근 단지와 비교해 6성급 호텔식 대형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게 된다. 또한 세대 당 커뮤니티시설 면적은 인근 신도시에서 시공된 단지보다 3배 이상 넓은 1.28평에 달한다.

시설 면에서도 아난티 리조트를 모티브로 한 6성급 실내 수영장, 10개 타석을 갖춘 30m 길이의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고급 샹들리에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락함을 극대화한 인천 최초의 프리미엄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 여기에 와이드한 시야감을 확보한 서구 최초로 적용되는 유리 난간이 있다. 또한 씨티즌들의 생활 패턴과 주변 상황에 따라 조명의 조도와 색온도, 색상을 조절 해 시각적 편안함과 신체 리듬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로 무선 디밍(Dimming)이 적용된 스마트 조명이 적용된다.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곽병영 전무는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짓기 위해 특화 설계 변경이 크게 이뤄졌고 커뮤니티, 마감재, 커튼월룩, 330m 길이·11m높이의 문주 등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됐다"고 밝혔다.
곽 전무는 "최근 철근·콘크리트 등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 공사비에 들어가는 비용들이 전반적으로 오른 가운데서도 왕길역로열파크씨티의 가치 상승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양사가 합의 하였으며, 대우건설은 이에 상응하는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시공해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K아시아는 이번 공사비 증액과 무관하게 주택전시관 그랜드 오픈 전 진행된 아너스클럽 멤버들의 품평회 의견을 받아들여 선시공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왕길역로열파크씨티 입주자들에게 프리미엄 시범단지로서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품평회 기간 나온 의견 가운데 기존 사용하던 에어컨과 냉장고를 가지고 오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런 경우 에어컨 배관공사 추가 설치 부분 문제와 에어컨과 냉장고의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다 보니 설치 시 리조트특별시의 전반적인 인테리어와 조화되지 않고 돌출되는 경우가 발생할 것을 고려해 DK아시아는 증액 공사비와 무관하게 세대 내 각 실 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최신 LG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그리고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컬럼 빌트인 냉장고(오토도어, 삼성/LG 택1)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리조트특별시는 대한민국 최초로 조성되는 민간신도시며 이번에 선보이는 왕길역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특별시의 프리미엄 시범단지로 리조트특별시에 거주하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의 인 하이 클래스(In High Class) 노블리안 라이프를 위해 이번에 공사비 증액 요청에 전격적으로 합의해 주게 되었다" 며 "이를 통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함은 물론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가드 시스템까지 도입해 로열파크씨티즌들에게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 수혜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리조트특별시와 수혜단지인 왕길역로열파크씨티 주택전시관의 그랜드 오픈은 오는 11월 24일 예정하고 있으며,자유 관람이 가능하다. 지난 11월 17일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로열파크씨티즌들은 환승 없이 40분대(급행 기준, 검암역~신논현역)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도 왕길역로열파크씨티는 전매제한 6개월, 실거주 의무 없음,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며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대한민국 최초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왕길역로열파크씨티` 공사비 증액 계약 체결
DK아시아가 조성 중인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 대한민국 리조트특별시 조감도 [DK아시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