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반위-한국수자원공사, 협력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동반위-한국수자원공사, 협력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 맞손
[동반성장위원회 제공]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6일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K-water는 총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그리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 중소기업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한 후, ESG 교육과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동반위는 컨설팅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 중소기업은 금리우대와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2년 연속 동반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K-water는 신재생 에너지 발전 1위 기업이다. 지난 2021년에는 공기업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한 바 있다.

박치영 동반위 운영처장은 "글로벌 환경규제와 탄소중립 경제 등의 도래로 인해 공공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주도적으로 실천해야 할 때"라며 "이번 사업을 토대로 협력 중소기업의 환경 데이터를 관리하고 친환경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저탄소 산업 구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