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반위, 中企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지원...ESG 경영 돕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동반위, 中企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지원...ESG 경영 돕는다
[동반성장위원회 제공]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 ESG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은 협력 중소기업이 ESG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ESG 경영을 내재화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동반위가 AA1000AS 기준(Moderate Level·Type1)으로 제3자 검증을 직접 실시했고, 이를 통해 비용 문제로 보고서 발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대·중견기업, 공공기관의 협력 중소기업 중 6개사의 보고서 발간을 지원했다. 롯데케미칼과 한전KDN의 협력 중소기업인 두본과 휴네시온 2개사는 지난 9월에 발간했다. 오는 11월 중에는 한국수력원자력, 롯데마트, CJ E&M, 이마트의 협력 중소기업 4개사에 대한 보고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동반위는 이날 서울 중구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에서 50여개 대·중견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력사 ESG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반위는 글로벌 ESG 공급망 실사 동향과 중소기업 환경 특화 컨설팅 에 대해 설명했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공급망은 ESG 경영의 핵심 요소"라며 "동반위는 앞으로도 대·중소기업과 긴밀히 소통해 공급망 ESG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방안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