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진태 지사 "강원의 자랑 손흥민 유럽 200호골 축하" 축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축전 통해 "150만 도민과 함께 변함 없이 응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일 유럽 프로축구 무대에서 개인 통산 200호골의 위업을 달성한 손흥민(토트넘)에게 "자랑스러운 강원의 아들"이라며 축전을 보냈다.

김 지사는 "손흥민 선수의 유럽리그 통산 200호골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한가위를 맞은 도민들께 벅찬 감동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팀과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주장으로서 늘 최고의 경기를 보여주는 손흥민 선수는 언제나 우리 도민의 자랑이자 자부심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0호골을 넘어 세계 축구의 역사를 써 내려갈 손흥민 선수의 위대한 발걸음을 150만 도민들과 함께 변함없이 응원하겠다"고 했다.


춘천 출신인 손흥민은 이날(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버풀과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36분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의 2-1 승리에 힘을 보탰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김진태 지사 "강원의 자랑 손흥민 유럽 200호골 축하" 축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2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을 상대로 열린 2023-2024 EPL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린 뒤 환호하고 있다. 이날 손흥민은 유럽 무대에서 개인 통산 199골을 기록했고, 팀은 2-2로 아스널과 무승부를 차지했다. [런던 로이터=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