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행축제 10월 8일까지 연장... 누적 매출 1.2조로 초과 달성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소벤처기업부가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을 10월 8일까지 연장한다.

중기부는 이달 27일까지 총 29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동행축제(포스터) 기간을 6일 간의 추석 연휴와 중국 국경절 연휴 등 방한 관광객 특수를 감안해 10월 8일까지 연장하고,할인행사도 계속 이어나간다고 밝혔다.

황금녘 동행축제의 매출실적은 지난 24일(26일차) 기준으로 1조 2649억원을 기록하며 당초 목표치인 1조 20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연장 기간 동안 91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1만 8000여개사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참여한다. 쿠팡, 티몬, 11번가, 위메프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위메프 등 3개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구매인증 이벤트, 쿠폰 발행 등 프로모션도 총 4회 추진한다.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판판샵)과 인천공항 등 면세점 4개소에서 48개 업체가 1+1 묶음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그립, 오아시스 등 7개 미디어커머스에서 10월 시즌 컨셉을 반영한 '소비더마켓'을 오픈하고, 와디즈와 연계한 성수동 플리마켓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 시장과 번화가를 중심으로 17개의 행사를 개최해 열기를 이어간다. 대표적으로 올해 인천에서 4일 간 개최되는 '제19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대구달서상권 두류 젊코 음식문화 거리에서 열리는 '맛 페스티벌', '가평잣고을시장 재즈페스티벌', '태안서부시장 해산물 구이장터' 등이 예정돼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황금 연휴를 맞아 동행축제의 연장이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민 여러분들 모두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최상현기자 hyun@dt.co.kr





최상현기자 hyun@

동행축제 10월 8일까지 연장... 누적 매출 1.2조로 초과 달성
동행축제. 중기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