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추석 황금연휴 `장거리 여행` 인기… 미주·유럽 예약 1년새 283% 증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클룩 '해외여행 트렌드' 공개
6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미주·유럽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여행·레저 이커머스 클룩은 이 같은 내용의 '2023년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를 25일 공개했다. 분석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 한국인의 해외여행 상품 예약 건수가 작년 추석 연휴(9월 9∼12일)보다 56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미주·유럽 여행 상품 예약량이 작년 추석 대비 28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다음 달 4∼6일 추가 연차를 더하면 최장 12일까지 여행이 가능한 점이 장거리 여행이 늘어난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

성수기인 8월과 비교해도 9월 미주·유럽 여행 상품 예약량은 24% 증가했다. 클룩 관계자는 "일본과 홍콩, 동남아시아 등 중·단거리 여행지가 중심이던 클룩의 인기 예약 국가 상위 10위에 미국과 프랑스가 오르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추석 연휴에는 한국과 비슷한 명절 연휴를 보내는 중국과 대만의 방한 여행객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간 중국과 대만의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상품 예약량은 39%, 24%가량 각각 늘었다. 중국은 오는 29일부터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겹치면서 8일간의 연휴가 예정돼 있다. 대만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의 추석 연휴가 이어진다.


한편 클룩은 추석맞이 할인전 '격이 다른 연차위크'를 선보였다. 클룩 고객은 10월 15일까지 열리는 할인전을 통해 장거리 여행지인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부터 가까운 일본과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까지 총 12개국의 액티비티 상품을 최대 8%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한국어 투어를 2명 예약할 경우 1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추석 황금연휴 `장거리 여행` 인기… 미주·유럽 예약 1년새 283% 증가
클룩 추석 특별 할인전 '격이 다른 연차위크' 홍보 이미지. 클룩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