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라면세점-에스티로더 `버추얼 뷰티클래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신라면세점은 VIP 고객 약 100명을 초청해 '버추얼 뷰티 클래스'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후 7시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와 유튜브 '신라TV'를 통해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 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첫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뷰티클래스는 에스티 로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신제품 '레스큐 솔루션' 출시 기념으로 마련됐다. 6000만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한 '트라이펩타이드-32' 핵심성분과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제품을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몰입감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신라면세점은 이번 버추얼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비주얼 아트테크 기업인 비브스튜디오스와 협업해 버추얼 스튜디오를 새롭게 마련했다. 비행기 일등석 객실, 별빛으로 가득한 밤하늘, AR로 구성된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과 버추얼 휴먼 '신라라'를 선보인다. 방송 중 실시간으로 모델의 얼굴이 노화되는 과정을 AI를 통해 예측, 스킨케어의 중요성도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이번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신라면세점이 입점한 홍콩국제공항과 협업해 면세업계 최초로 한국어와 중국어로 송출된다. 중국어 방송은 오는 22일 진행된다. 버추얼 스튜디오 등 한국의 최첨단 버추얼 기술을 통해 최근 한국, 홍콩 등지로의 해외여행을 재개하고 있는 중화권 유커(중국 단체관광객) 고객 공략에도 나선다.

행사에 초청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전원에게는 갈색병 전용 파우치와 갈색병 아이 젤 크림, 신제품 클렌징 젤 등 에스티 로더의 일곱 가지 베스트 셀러 제품이 사전에 자택으로 배송된다. 집에서 편안하게 행사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상무(이커머스 팀장)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VIP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라면세점 뷰티 클래스는 그 동안의 성공적인 진행 사례를 바탕으로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 진행이라는 혁신적인 또 하나의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시도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코로나 이전 직접 대면으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 행사를 면세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옮겨와 현재까지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4번의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라프레리를 비롯해 버버리뷰티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신라면세점-에스티로더 `버추얼 뷰티클래스`
신라면세점의 에스티로더 '버추얼 뷰티 클래스' 홍보 이미지. 신라면세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