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조선해양의 날 `은탑산업훈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조선해양의 날 `은탑산업훈장`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 HD현대 제공

HD한국조선해양은 가삼현(사진) 부회장이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제20회 조선해양의 날 기념식'에서 조선산업 발전과 재도약에 기여한 경영자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가 부회장은 1982년 HD현대중공업 선박영업부문에 입사,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친환경,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데 기여했다. 또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의 수주 물량 확보를 통해 회사 수익성을 개선하는데도 이바지했다.

이와 함께 그룹 최고지속가능경영책임자(CSO)로서 그룹 ESG 경영원칙을 수립하고 국내 조선업계 최초 탄소중립을 선언하는 등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가삼현 부회장은 "은탑산업훈장 수훈은 사명감으로 함께 뛰어준 HD한국조선해양 임직원 덕분"이라며 "한국 조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HD현대 임직원 총 14명이 포상을 수여받았다. 서흥원 현대미포조선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최귀용 현대삼호중공업 상무는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또 HD현대중공업 이상찬 기감 등 총 11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6명), 특허청장상(1명), 생산혁신특별상(1명), 우수조선해양인상(3명)을 수상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