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티웨이항공·소방청 합동훈련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티웨이항공·소방청 합동훈련
티웨이항공 객실 승무원들과 중앙119구조본부 소방관들이 함께 안전의식을 다짐하는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과 소방청이 객실승무원의 항공기 화재 대응 능력과 안전의식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합동 소방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5일 대구광역시 달성군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영남119특수구조대에서 대구 베이스 근무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다양한 실전 교육훈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훈련에 참석한 20명의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영남119특수구조대 교관들의 지도로 △이론 및 응급처치 교육(CPR, 기도폐쇄 응급처치) △레펠 훈련(로프매듭 훈련, 카라비너, 8자하강기, 레펠훈련) △화재진압훈련 (소화전 방수 훈련, 농연훈련, 공기호흡기 사용법) 등 고강도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티웨이항공은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일한 대표 항공사로써 이번 교육훈련은 전문적인 소방 교육훈련을 통해 기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운항을 위한 승무원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더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19년 합동 소방 교육훈련을 첫 시작으로 객실승무원뿐 아니라 운항승무원, 공항지점 직원 등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임직원 대상으로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