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국표원, 중동 식품·화장품 인증 설명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국표원, 중동 식품·화장품 인증 설명회 개최
국가기술표준원 '해외인증지원단'은 8일 우리 기업의 중동 수출 지원을 위해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는 '중동국가 기술규제 및 해외인증 설명회'의 두 번째 주제로 식품·화장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중동국가는 수입하는 식품에 대해 동물 도살 방식을 포함해 원산지 농장, 동물 취급 방식, 사료, 도축 방법, 물류까지 조사해 인증한다. 또 화장품도 이슬람 법률인 '샤리아(Shariah)'에 따라 동물성 원료의 사용, 알코올 성분, 첨가물 등 제품 제조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성분을 규정하고 이를 엄격히 준수토록 요구하고 있어, 중동국가에 수출하려는 우리 기업들은 할랄인증에 대한 정보 부족, 인증 비용, 장시간 소요 등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국표원은 이런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해외인증지원단을 통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TUV 라인란드와 함께 식품·화장품의 할랄인증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서 해외인증 전문가 상담을 통해 기업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국표원은 지난 4월 '전기전자' 분야 중동국가 기술규제 및 해외인증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국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인증지원단은 중동국가 수출지원을 위해 기계 및 전기차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규제 및 해외인증 설명회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