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렌탈, 英 JCB에 친환경 산업장비 공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렌탈, 英 JCB에 친환경 산업장비 공급
영국 JCB 산업장비 텔레트럭 이미지.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은 세계 3대 산업장비 제조사 영국 JCB와 국내 최초로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산업장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고소작업대, 텔레핸들러, 텔레트럭, 텀프스터 등 총 4종의 JCB 산업장비를 국내 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롯데렌탈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참가해 JCB 산업장비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945년에 창립된 JCB는 세계 150개국에 진출, 300개 이상의 산업장비 모델 생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제조업체다. 지난 70여년간 쌓은 산업장비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나이티드 렌탈, 선벨트 등 해외 유수 렌탈 업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8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JCB는 탄·및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로 이미션'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 굴착기를 개발한데 이어 모든 산업장비 모델 전동화를 추진 중이다.


롯데렌탈은 이번 협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산업장비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JCB는 롯데렌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친환경 산업장비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지만 국내 전동화 장비의 점유율은 아직 10% 수준에 그친다. 롯데렌탈은 친환경 산업장비 렌탈 서비스를 공급해 지속가능한 산업 인프라 구축에 나서고, 전동화 장비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있는 글로벌 렌탈 산업 트렌드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만성적인 인력 수급 문제를 겪고 있는 산업현장에 안전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렌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제시했다. 이번 도입하는 JCB 장비는 최신 텔레매틱 기술로 원격으로 기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라이브링크 기술을 탑재해 기계 결함·오작동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박주형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 상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JCB 산업장비 렌탈 서비스는 다양한 작업장과 건설현장에서 사용이 활용 가능할뿐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이나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전동화 장비"라며 "글로벌 산업장비를 적극 도입해 산업현장의 니즈를 반영하고 ESG 경영에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장우진기자 jwj17@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