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코난테크, 테크에이스와 미국시장 진출 위한 파트너십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코난테크, 테크에이스와 미국시장 진출 위한 파트너십 체결
김영섬(왼쪽)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와 한창환 테크에이스소프트웨어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제공

코난테크놀로지는 테크에이스소프트웨어(TecAce Software)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에이스소프트웨어는 미국 워싱톤주 벨뷰에 본사를 둔 AI(인공지능)전환 전문기업으로, 23년 업력을 바탕으로 MS(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삼성전자 아메리카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SW(소프트웨어)개발,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미국시장 내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양사 협력을 강화, 코난테크놀로지의 제품·서비스를 테크에이스 사업 포트폴리오에 더해 판로를 확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난테크놀로지는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MWC23에서 SK텔레콤의 AI얼라이언스로 참여한 바 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세계적인 AI무대인 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방안들을 다양하게 검토하는 과정에서 이번 자리가 마련됐다"며 "테크에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AI원천기술들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접목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창환 테크에이스소프트웨어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AI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미국에서 더욱 높은 신뢰와 인지도를 얻을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