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뱅크샐러드,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금융권 10개사 주담대 상품 제휴
뱅크샐러드,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마이데이터 기업 뱅크샐러드가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 제공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23일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뱅크샐러드가 자체 구축한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 고객에게 최적화된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대출 가능 상품을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은 담보의 가치 증빙이나 평가가 표준화되어 있지 않아 대출비교가 힘든 사업군으로 꼽힌다. 뱅크샐러드는 2019년 국내 최초로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상품 비교 및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왔다.


뱅크샐러드는 상품 추천 및 금리 산정을 위한 고객 정보 입력의 단계를 단축하고, 빠르게 최적화된 주택담보대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설계했다. 매물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KB부동산 시세 정보 연동을 통해 매물 시세와 대출 최대 금액이 제공된다. 또 별도의 신용관리 데이터 연동을 하지 않았더라도 신용점수 수기 입력이나 연동 동의를 통해 쉽고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에는 한화생명, 고려저축은행, 투게더앱스 등 보험사, 저축은행, P2P사 등 전 금융권에 걸쳐 10개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제휴됐다.뱅크샐러드 관계자는 "향후 주택담보대출 제휴 금융사를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