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산은, HMM 지분 매각 착수…인수후보 기업들 만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산업은행이 컨테이너선사인 HMM 지분 매각 계획 수립에 앞서 잠재 매수자들을 상대로 시장 조사에 착수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은은 최근 HMM 잠재 인수 후보군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시장 상황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HMM은 산업은행(20.69%), 한국해양진흥공사(19.96%), 신용보증기금(5.02%) 등 공공기관이 주요 지분을 나눠 보유하고 있다.

시장 안팎에선 HMM의 경영 여건이 개선된 점을 고려할 때 해운업황이 더 나빠지기 전에 산은 등이 지분 매각에 속도를 낼 것이란 전망을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그룹이나 포스코그룹, SM그룹, LX그룹 등을 잠재 인수 후보군으로 보고 있다.

산은은 시장 상황을 사전 조사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현재로선 구체적인 매각 계획이 수립된 게 없다는 입장이다.

산은 관계자는 HMM 매각과 관련해 "복수의 기업을 상대로 HMM 매각과 관련한 시장 상황을 파악한 사실이 있다"며 "구체적인 매각 계획 수립은 시장 상황 파악 후 정부와 협의해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은은 또 다음 주쯤 공고를 내고 KDB생명 매각을 재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산은은 2020년 6월 JC파트너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작년 말 주식매매계약까지 체결했으나, JC파트너스가 대주주 요건을 갖추지 못해 KDB생명 매각에 성공하지 못했다. 강길홍기자 slize@dt.co.kr





산은, HMM 지분 매각 착수…인수후보 기업들 만나
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