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 QLED 4K, 유럽 소비자에 안전 제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컨슈머 IoT 기기 보안 인증 획득
삼성 QLED 4K, 유럽 소비자에 안전 제품
김용재(왼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과 서정욱 TUV SUD 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컨슈머 IoT기기 보안' 인증 관련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 4K와 QLED 4K TV 모델이 유럽 전기통신표준협회(ETSI)의 '컨슈머 IoT 기기 보안' 표준을 충족해 독일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로부터 보안 관련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킹 등의 위협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수립된 것이다.

회사는 이번 인증으로 삼성 스마트 TV가 사이버보안 리스크와 노출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을 받은 모델은 2022년형 네오 QLED 4K와 QLED 4K 라인업 중 224개 모델로 독일, 헝가리,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영국 등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이 포함됐다.

회사는 2008년 처음 스마트 TV를 출시한 이후 스마트싱스, 스마트 허브 등 다양한 앱과 기능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더욱 스마트한 일상을 즐기게 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안 기술을 적용해 왔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