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 C&C, 금호석유화학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 C&C, 금호석유화학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SK㈜ C&C는 금호석유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사 '클릭ESG' 플랫폼 기반 ESG 경영진단 서비스에 이어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나섰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지난해부터 국내 대표 수출 화학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하고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이번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SK C&C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각 사업장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 및 성과 현황 비교 분석뿐 아니라 지속가능보고서, 대외 공시 등에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앞으로 금호석유화학은 ESG 관련 데이터 수집 체계를 기반으로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과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김민호 금호석유화학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ESG 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ESG 데이터의 정확도와 정합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니즈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ESG 경영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금주 SK C&C CV 디지털그룹장은 "ESG 정보시스템은 향후 금호석유화학 전 계열사 확산과 함께 공급망 ESG 관리에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금호석유화학이 ESG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