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일상 속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 출시

국민건강보험공단 10년치 건강검진 결과 분석
맞춤형 건강상품·운동 콘텐츠·심리상담 추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SK㈜ C&C, 일상 속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 출시
SK㈜ C&C 직원들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소개하고 있다. SK㈜ C&C 제공



SK㈜ C&C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선보였다.

개인 건강정보를 분석해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심리상담까지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면 된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불러와 건강 리포트를 확인하면 '검진 결과 불러오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10월13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인바디 체중계, 락토핏 유산균 등을 준다. 주위 가족, 친지, 동료들을 초대해 그룹을 만드는 이벤트도 있다. 친구를 초대해 3인 이상으로 그룹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 비스포크 에디션, 종근당건강 오메가3 등을 제공한다.

킵웰은 사용자가 본인 인증을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치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와 종합 분석해 준다. 키·몸무게·허리둘레·체질량지수 등 비만검사부터 당뇨병·만성질환·간장질환 검사, 폐결핵·흉부질환을 알 수 있는 영상 검사 세부 리포트도 제공한다.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 자녀 검진 결과 리포트도 받아 볼 수 있다.

AI 음식 인식을 탑재한 'AI식단' 기능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돕고, 건강검진 결과 분석을 통해 산출된 생체 나이에 맞춘 운동 콘텐츠나 건강상품도 추천해 준다. 출석체크를 비롯해 퀴즈, 설문 등 건강 미션을 수행하며 확보한 포인트는 제휴 기업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뷰티·건강상품 추천, 영상 콘텐츠, 심리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종합 건강검진 할인을 통해 기업 임직원들과 같은 수준의 검진 서비스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를 위해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기업 메디에이지, '마인드카페'를 운영하는 아토머스, 듀얼헬스케어, 두잉랩, 행복날개수련원 등 스타트업과 사회적기업들과 협업한다. 아모레퍼시픽과 종근당건강은 건강기능 식품과 피부건강 상품 등을 추천해 준다.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은 "킵웰을 온 국민이 매일 방문하는 건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