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휘어잡은 `테스형`… BTS·블랙핑크 넘어섰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휘어잡은 `테스형`… BTS·블랙핑크 넘어섰다
KBS 2TV 비대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KBS 캡처


지난 추석 나훈아(사진)가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은 '테스형!'이 유튜브에서도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을 차지했다.

25일 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테스형!'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집계기간 9∼15일)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등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쳤다.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자연 풍경과 나훈아의 모습을 가사와 함께 잇따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로, 이날 기준 조회수 745만회를 돌파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표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이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부르며 "세상이 왜 이래 / 왜 이렇게 힘들어" 질문을 던지는 가사가 특징이다.

KBS 2TV 비대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 직후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에서 스트리밍이 전주 대비 3733% 증가하기도 했다.

아울러 '아홉 이야기'에 실린 '명자!'(21위),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29위), '딱 한 번 인생'(51위), '웬수'(55위) 등도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