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올 상반기 무료 방송 ‘아이러브 중소기업’ 181회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심화영 기자] GS홈쇼핑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지역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올 상반기 관련 상품의 취급액이 총 19억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 기획전, 중소기업 위한 무료 방송 '아이러브(I Love) 중소기업',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의 올 상반기 실적을 모두 합한 금액이다.

GS홈쇼핑은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진행했으며, 이에 따라 2회 생방송과 모바일·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정부가 내수 경기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한 대규모 행사다.

TV홈쇼핑 생방송으로는 무료 판매방송을 2회 진행했다. 7월 3일, 10일 두 차례에 걸쳐 전주 지역의 '남원추어탕'과 충남서산 지역의 '수제 감태 세트'를 판매했다. 모바일·온라인몰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기업들의 농수축산물·공산품을 판매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중소기업 제품을 무료로 소개하는 프로그램 '아이러브(I Love) 중소기업'도 소기의 성과를 올렸다. '아이러브 중소기업'은 매일 오전 5시30분부터 30분 동안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만 181회 무료방송을 진행했다.

GS홈쇼핑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홈쇼핑 입점 기회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올 8월부터는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신규 진입 확대를 위해 데이터홈쇼핑 'GS MY SHOP'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꿈꾸는 가게'를 기존 월 2회 방송에서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정호섭 GS홈쇼핑 상생협력부문 상무는 "GS홈쇼핑은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GS홈쇼핑, 올 상반기 무료 방송 ‘아이러브 중소기업’ 181회
[GS홈쇼핑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