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제 1회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성황리 개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7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제1회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실, 국토부, 부산시 및 사회주택협회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주택은 사회적 기업, 비영리 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에 의해 공급되는 주택으로 저렴한 임대료, 안정적 거주기간 보장, 공동체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추구를 특징으로 하는 임대주택을 뜻한다.

설명회에서는 양정선 국토부 임대주택정책과 사무관이 사회주택 공급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을 발표하고 사회주택협회 최경호 정책위원자잉 사회주택 개념 및 해외사례를, 서울시 주택정책과 송호재 과장이 서울시 사회주택 공급사례를 설명했다.

이어 HUG의 사회임대주택 PF 보증을 처음 지원받은 서울소셜스탠다드 김하나 대표가 사회임대사업 수익구조 및 적용사례를, HUG 고은경 차장이 사회임대주택 PF보증을 안내했다.

이번 권역별 설명회는 어제 열린 부산 설명회에 이어 경남, 제주, 광주, 충남, 대구, 대전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사회주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한편 HUG는 사회적 경제주체가 사업비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최대 총사업비의 90%까지 약 0.2~0.7%의 보증료로 사회임대주택 사업비 대출금 상환을 보증하는 '사회임대주택 PF' 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UG, 제 1회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성황리 개최
(왼쪽부터) 김하나 서울소셜스탠다드 대표, 최경호 한국사회주택협회 정책위원장, 김광회 부산시 도시균형재생국장, 최정민 국토부 민간임대정책과장, 최혁진 청와대 사회적경제비서관, 김태복 HUG 부사장, 송호재 서울시 주택정책과장, 채준배 한국 사회주택협회 조직국장, 전대현 HUG 금융사업본부장, 김군호 청와대 행정관이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제 1회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성황리 개최
권역별 설명회 세부일정.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