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6년만의 새 아파트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청약

발코니 확장 무상,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실수요자 사로잡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영주 6년만의 새 아파트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청약
6년 만에 분양으로 관심을 모은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견본주택이 지난 18일 오픈을 하고 오픈 3일 동안 약 1만2천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청약 일정이 가까워 오면서 평일에도 견본주택을 찾아 유니트를 둘러보고 상담을 받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전화문의도 쇄도 중이다.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관계자는 "영주에서 6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데다 교통, 교육, 생활, 비전 등 완벽한 인프라를 갖춘 영주 주거 1순위 가흥동 입지에 합리적인 분양가,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등의 혜택, 영주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공간설계로 영주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전했다.

영주가흥동 일대는 6년 동안 신규공급이 없어 새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심한 지역으로 꼽힌다. 가흥동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이후 현재까지 신규 입주 물량이 없어 신규 공급 희소가치가 높으며 이에 따라 신규 아파트의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본 아파트가 오픈했다는 소식으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영주의 핵심 인프라가 집중된 가흥동이라는 입지적 장점이 실수요자들에게 기대감을 주고 있다"며 "가흥택지지구 내 인프라가 형성되면서 기존 아파트가 분양가 대비 약 1억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에 따르면 "전용 84㎡ 기준 약 2억7천3백만원 분양가로 선보인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은 현재 가흥동 일대 전용 84㎡ 평균 매매가인 2억 8천만원과 비교해 매우 합리적으로 선보여 그 이상의 프리미엄도 기대해볼만하다"고 전했다.

유니트를 둘러본 사람들은 호평을 쏟아내며 청약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가흥동에 사는 주부 이모씨는 "가흥동의 오래된 아파트에 거주중인데 이번 기회에 새 아파트로 옮기고 싶어서 상담도 받아보고 내부도 구경할 겸 방문하게 됐다" 며 "단지 마감재도 매우 고급스럽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에 주부들이 좋아할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평면도 넓게 잘 나온 것 같아 꼭 청약에 당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신혼부부는 "아파트 전용 59㎡와 똑같은 오피스텔 전용 71㎡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아파트 청약에 떨어진다면 오피스텔에 청약해볼 생각도 있다"고 전했다. "청약에 더 자유로우며 4Bay 구조에 공간마다 여유로운 수납공간은 물론 넉넉한 주차공간 등 대규모 주거단지 속 오피스텔은 프리미엄도 형성된다고 상담석에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고 말했다.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은 완벽한 인프라가 집중된 가흥동 중심에 영주종합터미널, 영주적십자병원 등이 바로 인접해 있으며 서부초, 영주여중, 영주제일고, 선비도서관, 시립도서관 등 탁월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서천과 서천생활체육공원이 도보권 내에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영주시청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까이서 누린다. SK머티리얼즈, 영주가흥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출퇴근 역시 편리하다.

영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평면, 커뮤니티, 앞선 시스템 등도 적용했다. 고품격 주상복합 아파트로 주거와 상업, 커뮤니티 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출입구 및 지하주차장에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과 방범에도 소홀하지 않았다. 또한 지상에 차를 없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아파트로 설계했다.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평면(일부 적용), 팬트리, 드레스룸 등 실용적인 혁신설계, 기계환기/보안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 앞선 생활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주차를 위한 광폭 주차라인(일부), 타 아파트 대비 넉넉한 주차공간도 자랑거리다. 단지 내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활기찬 생활과 따뜻한 소통이 함께하는 원스톱 커뮤니티 시설도 누릴 수 있다.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아파트 공급일정은 1월 23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24일(목), 2순위 25일(금)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25일(금) 청약 및 계약을 진행한다. 아파트 당첨자는 1월 31일(목)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2월 11일(월)~13일(수)이다. 계약금 10%, 발코니 확장 무상,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분양혜택은 물론 분양권 전매 또한 무제한이다.

지하 3층~ 지상 22층 총 8개동 아파트 831세대, 오피스텔 116실 총 947세대 규모(전용 71㎡ 주거용 오피스텔/전용 84㎡·97㎡ 아파트)로 지어지며 견본주택 위치는 영주시 가흥동에 위치한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